원적외선이란
원적외선은 적외선 중 파장이 25㎛ 이상의 적외선을 말하며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어서 강한 열작용과 체내 침투력이 좋다. 독일의 허셀이 가장 높은 온도가 가시광선이 아니라 가시광선 바깥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원적외선이라 알려지게 된다.
원적외선은 자외선이나 가시광선에 비해 대기 중 미립자에 반사되거나 산란을 일으키는 일이 매우 적다. 빛은 파장이 짧으면 반사가 되고 길면 반사가 잘 되지 않는데 원적외선은 파장이 긴 편이며 물체에 도달했을 때 잘 흡수되고 눈으로 볼 수 없다.
원적외선은 도달한 물체에 침투력이 뛰어나 깊숙이 파고들며 물체의 분자를 공진시켜 자기 발열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다양한 산업과 의료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원적외선은 복사열을 통해 이동한다. 원적외선을 얻으려면 물체에 직접 불을 쪼이거나, 여러 발열 매체를 통해 원적외선을 방사하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원적외선을 쐬면 따뜻해지며 온열요법으로 활용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특징 때문이다.
원적외선 효능, 효과
이 원적외선 열작용으로 인해서 각종 질병들의 원인인 세균들을 없애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세포를 활성화 시켜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와 생활습관 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발한작용 촉진, 통증 완화, 중금속 제거, 숙면, 탈취, 항균, 곰팡이 번식 방지, 제습,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택 및 건축자재, 주방기구, 섬유·의류, 침구류, 의료기구, 찜질방 등의 여러 분야에 쓰이고 있다.
▶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 인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 체내 중금속을 배출시킨다.
▶ 식물성장을 촉진하고 활성화 시킨다.
▶ 통증, 탈취, 정화, 해독의 효과가 있다.
▶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고 적온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나 곰팡이의 서식이나 번식을 방지한다.
피부미용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 아토피, 여드름, 기미, 검버섯, 탈모증, 습진, 지루성피부염, 무좀 등이 제거되고 체취를 없애는 효과가 있고, 생체조직 활성화로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 탄력 있고 생생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스트레스 해소
대발한(大發汗, 땀을 많이 흘림) 작용으로 인해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과 중금속, 과잉 염분, 특히 요소와 탄산가스가 배출되면서 신장과 간장기능에 부담을 줄여주고, 뇌파를 안정시켜 생활습관 질병 예방은 물론 피로 해소, 스트레스 해소, 생리통 완화, 각종 통증 완화, 당뇨, 갑상선, 전립선 비대 등에 효과가 좋다.
온열 작용
온열 작용으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온을 유지시켜 주고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 성분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주어 건강한 생활을 유지시켜 준다.
숙성 작용
모든 생물체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주어 신체 각 부분에 균일한 발달을 유도해 건강하고 빠른 성장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한다.
이온 작용
체내에 칼슘과 철분 영양의 균형을 이루어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공명 작용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 주어 영양분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 만성피로, 노화 방지, 신진대사 촉진 등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
혈액순환장애 및 체질개선
중풍, 류머티즘 관절염, 치질, 신경통, 냉 등, 혈관 내 혈전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므로 혈액이 맑아지고 pH를 상승시켜 체질을 알칼리화하는 효과가 있다.
면역력 회복
위, 장염, 기관지염, 비염(알레르기), 중이염, 천식, 축농증, 결막염 등 피부질환에 특히 효과가 있으며, 장을 튼튼히 하고, 혈액을 맑게 하여, 면역성을 상승시키고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암세포 억제 및 괴사
모든 암의 경우 42℃가 넘은 온열에 암세포가 억제되거나 괴사 한다. 원적외선 파장 중에서도 8~10㎛의 파장이 피부 제일 깊숙한 곳까지 복사, 深達力, 공명 흡수되어, 열이 침투되고, 또한 그 온열이 가장 오랫동안 몸속에 존속하므로 암세포를 죽이는데 용이할 뿐만 아이라, 체내 산소의 량을 널려주므로 혈액을 맑고 건강하게 해 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암세포를 줄이는데 매우 우수한 역할을 한다.
중화작용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땀 냄새나 나쁜 냄새를 중화시켜주며 노화된 세포를 다시 활성화시켜 준다.
부인과 질환
생식기 낭종, 자궁근종, 생리불순, 방광염, 월경통, 냉 대하, 변비, 산후조리에 효과가 있으며, 생리활성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 특히 몸과 배가 차고, 복부비만, 장 기능 저하인 분에게는 필수적이다.
연조직 손상
근육통, 기타 통증, 건, 인대 손상, 타박상, 디스크, 화상, 엘보 등 원적외선 공명으로 환부 깊숙이까지 침투하므로 회복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